슬로워크의 2013년 달력은 안녕, 구럼비 달력 점점 달두 가지로 제작되었습니다. 2012년 10월부터 크라우드펀딩 서비스인 텀블벅을 통해 각 달력의 구성안을 소개해 드리고 후원자 여러분의 후원을 받아 예약판매 형식의 1차 판매를 완료한 상태이고요.

 

 

현재는 홍대의 디자인 전문서점 어마인드더북소사이어티를 통해 판매 중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도 몇차례 각 달력의 구성안과 구성품이 소개했습니다만 텀블벅 예약판매 마감 이후 달력을 구매할 방법을 찾고 계셨던 분이나 아직 2013년 달력을 구입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완성된 달력의 모습을 한번 더 소개합니다.

 

 

 

 

 

구성품   봉투ㅣ달력ㅣ달력 걸이용 끈ㅣ스티커ㅣ인포그래픽 포스터 

 

 

 

 

안녕, 구럼비 달력

 

강정마을 구럼비는 지금 이 순간에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미 아름다웠던 제모습을 잃고 함께 살아가던 생명들과도 하나둘 이별을 하고 있을테지요. 이제와 내 작은 관심이 무슨 힘이 될까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그곳에는 마지막 생명하나 돌맹이 하나를 지키기 위해 곁을 지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노력이, 아름다웠던 강정마을 구럼비의 모습이 잊혀지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이미지출처 http://gangjeong.com/general/index.html 

이미지출처 http://trusti.tistory.com/841

 

 

 

 

 

1. 달력

사이즈  125mm * 340mm   표지포함 13장

 

안녕, 구럼비 달력은 구럼비 서식생물 12종의 그래픽을 활용하여 매월 한장씩 엽서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공휴일을 제외한 각종 기념일은 제주도, 평화, 환경과 관련된 기념일인 경우만 표기하였습니다.

> 달력구성안 다시보기

 

 

엽서활용

 

 

 

 

2. 인포그래픽 포스터  사이즈  500mm*340mm

 

안녕, 구럼비 인포그래픽 포스터는 빛이 비춤에 따라 고요한 구럼비의 모습이 담긴 앞면에서 제주해군기지 건설로 인한 피해를 다룬 뒷면의 인포그래픽이 드러나도록 하여 강정마을 구럼비의 안타까운 변화를 표현하였습니다. 

> 인포그래픽 소개 다시보기

 

 

 

 

 

 

달력 봉투 여는 법

봉투를 열면서 찢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위의 사진처럼 양쪽 끝부분을 잡고 가볍게 위로 올려주시면 찢어짐 없이 봉투를 여닫을 수 있습니다.

 

 안녕, 구럼비 달력 구매하러 가기  유어마인드 ㅣ 더북소사이어티




 

 

 

 

 

구성품   봉투ㅣ달력내지ㅣ달력 받침대ㅣ고무줄ㅣ스티커

 

 

 


 점점 달력 

 

많은 동물들이 멸종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도태되는 종도 있지만 대부분 인간의 환경파괴로 인한 결과인데요, slowalk에서는 지속적으로 멸종위기동물에 대해 블로그에서 다뤄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4대강 사업으로 인해 멸종위기에 처한 12종의 동·식물을 포스터와 달력으로 만들어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그 연장선상에서 멸종위기동물을 소재로 한 [점점달력]은, 점점 사라지고 있는 동물들을 점으로 나타내 점과 점을 이으면서 살아나는 동물들의 모습처럼 멸종위기동물들이 다시 우리곁으로 돌아오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달력에는 동물이 온전한 형태로 그려져 있는 것이 아니라 몸의 일부만 그려져 있고 나머지는 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루 하루가 지남에 따라 점을 이어서 한 달이 지나면 동물이 온전한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점점달력에 등장하는 동물들은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동식물 중 12종 입니다.

 

 

 

 

 

 

 

탁상달력 조립하는 법

 

실을 풀어 봉투에서 구성품들을 꺼냅니다. 그리고 커버를 열어 고무줄을 빼고 달력내지를 꺼냅니다.

'점점'이 쓰인 겉면으로 달력내지를 꺼내 얹히고 고무줄로 고정합니다. 그리고 받침대 하단에 있는 홈에 끼워 삼각받침대를 만들어 탁상달력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점점 달력 구매하러 가기  유어마인드 ㅣ 더북소사이어티




 

by 사막여우+나무늘보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