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인포그래픽] 이세상 모든 종을 표현한 인포그래픽

 오늘, 이 세상모든 생물의 종을 하나로 표현한 인포그래픽을 소개하려합니다.

 

 

 

 

 

이 그래픽은  말 그대로 이 세상의 모든 종을 표현한 것인데요, 각 생물군이 어떤 뿌리를 가지고 갈라져 나오게 되었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최초의 2~3개의 생물에서 수많은 종들이 진화하여 생겨난 모습을 보면 자연의 신비를 느끼게 됩니다. 이 그래픽은 전체 종을 크게 식물, 원생생물, 곰팡이류, 동물로 나누어져 있고 박테리아와 세균등은 따로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생물을 다 적을 수가 없기 때문에, 각 그룹의 잘 알려진 종을 기준으로 3000개 정도만 뽑아서 분류하였다고 합니다. 수많은 비슷한 종이 있기 때문에 통합하는 과정이 필요했다고 합니다.

 

 

 

 



특히, "You are here."이라는 작은 글씨로 표시되어 있는 곳을 보면, 인간의 종의 위치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생물중에 아주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저 인간도 자연의 일부라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됩니다.

 

 

이 인포그래픽은 교육용 목적이라면 누구든지 다운받고, 인쇄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더욱 멋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실제로 스페인에서는 이 자료를 인쇄하여 실제 아이들에게 교육을 시켰고, 좋은 반응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의미가 있는 정보를 그래픽으로 전달하고, 교육용 목적으로 배포하는 사례가 우리나라에도 많이 시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료출처 : http://www.zo.utexas.edu/faculty/antisense/downloadfilestol.html



 

by 두루미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