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항공기란 기체에 사람이 타지 않고, 원격 조정으로 구동 되는 항공기를 말하며, '벌이 윙윙거린다.'는 뜻의  ‘드론(drone)’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늘은 이러한 무인 항공기를 주제로 하는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DRONE SURVIVAL GUIDE(드론 서바이벌 가이드)’ 입니다.


‘드론(drone)’은 군에서 주로 사용되며 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연방 항공국(FAA)에서는 20년안에 미국 땅에  ‘드론(drone)’이 약 3만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고 하는군요.





위의 포스터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드론(drone)’ 의 실루엣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고 작은 다양한 형태의  ‘드론(drone)’이 가지런하게 나열되어 있군요, 각각의  ‘드론(drone)’ 우측에는 국적과 용도(감시용 혹은 무력) 사이즈에 관한 정보가 자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또 서바이벌 가이드에서는 온라인에서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담고 있습니다. ‘드론(drone)’으로부터 숨는 방법, ‘드론(drone)’의 센서방해하는 방법 등 ‘드론(drone)’과 마주했을때의 대처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네요. 이 파일들은 PDF 또는 DOC로 무료 다운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세계각국의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업데이트 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DRONE SURVIVAL GUIDE(드론 서바이벌 가이드)’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영화속에서나 볼 수 있었던 ‘드론(drone)’에 대한 이야기를 접하고 나니 터미네이터가 더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닐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사이트를 직접 찾아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출처 | DRONE SURVIVAL GUIDE(드론 서바이벌 가이드)



by 고슴도치 발자국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