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나를 둘러싼 환경을 더 나은 모습으로 만들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을 텐데요. 좋은 활동에 참여하고 싶어도 사실 어딘지 멀게 느껴지고 막상 귀찮아서 실천하지 못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소소하게 캠페인에 더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키트들을 소개합니다. 






1. 테이크아웃 컵으로 미니 정원을 만드는 'Takeout Your Garden' 튜토리얼+키트


'테이크아웃 유어 가든(Takeout Your Garden)'캠페인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버리는 투명 테이크아웃 컵을 업 사이클링해 각자의 작은 정원(테라리움)을 만들어 서로 공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업 사이클링 방법이 설명된 튜토리얼은 실제 프로젝트 웹사이트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사용하고 남은 테이크아웃 아이스컵 1개, 돔 리드(볼록한 뚜껑) 2개, 거름망, 심고싶은 씨앗이나 작은 식물로, 튜토리얼에서 알려주는 방법대로 심기만 하면 테라리움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키트는 이 캠페인을 조금 더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제안하는 가상의 키트로, 씨앗이 담긴 봉투를 컵 홀더에 부착하고, 원두 퇴비를 제공합니다. 홀더 및 퇴비 봉투에는 QR코드를 인쇄해 캠페인을 소개하고 튜토리얼을 더 쉽게 볼 수 있게 만들어 캠페인 참여를 더욱 쉽게 도울 수 있는 아이디어이지요. 






이 캠페인은 실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로 각자의 테이크아웃컵 테라리움을 공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



 



2. 옷의 수명을 늘려주는 ‘Worn Again’ 캠페인 키트







‘Worn Again’ 캠페인은 생산과 폐기에 사용되는 에너지를 줄이기 위해 옷을 재활용해 옷의 수명을 연장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캠페인은 다양한 리폼, DIY 프로젝트, 새로운 스타일링 방법, 혁신적인 에너지 환원 세정 방법 등을 통해 의류를 재사용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작은 개개인의 참여가 모여 만들어지는 캠페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쉽고 간편하게 동참할 수 있도록 작은 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응급처치 키트라 불려지는 이 키트는 실, 바늘, 단추, 가위 등과 같은 기본 재봉 재료들과 캠페인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패브릭 패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헤지거나 구멍이 뚫린 부분이 생기면 패치 및 바느질을 통하여 옷의 수명을 늘리는 이 캠페인에 쉽게 동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리폼한 옷을 웹 상에 올려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3. 금연을 도와주는 'Quit Kit'



 


영국 ‘Bolton(볼턴)’ 지역 사람들의 금연 캠페인을 돕기 위한 'Quit Kit'입니다. 이 키트는 흡연자, 금연을 성공한 (전)흡연자, 관련 전문가들에 의해 개발되었는데요. 금연을 위한 실용적인 도구들과 함께 금연을 돕기 위한 조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키트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흡연자들이 금연을 하면 향상되는 건강과 절약되는 돈을 가늠해볼 수 있는 체크 판

- 금연 계획을 실행하고 의지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도움말

- 과학적으로 흡연 욕구를 줄이는 효과가 입증된 mp3 다운로드 정보

- 금연 과정을 그래픽 차트로 볼 수 있는 벽면 포스터

- 심심한 손을 위한 장난감 ‘tangle toy (복잡하게 얽혀있는 것을 푸는 장난감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뇌의 자극, 손의 감각을 개발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일상 속에서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캠페인과 키트들을 살펴보았는데요. 거창한 무엇이 아니더라도 작은 실천으로 더 나은 나와 우리 주변을 만들 수 있는 즐거운 캠페인이나 도구들이 많이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출처 | 1. takeoutyourgarden.com /  2. lizilim.com  /  3. smokefreenotts.co.uk

 




by 해달 발자국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