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에 자주 보이는 ‘사랑의열매' 배지를 아시나요?  ‘사랑의열매’ 배지로 잘 알려져있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대표 나눔기관입니다. 긴 역사만큼 기부자들과 오랜 기간 소통해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그간 기부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는데요, 기부자가 함께해온 시간에 맞추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부자 예우 패키지를 소개합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자 예우 패키지는 신규 가입일로부터 1주년(12회차)에서 15주년(180회차)을 맞이한 정기 기부자들에게 매년 보내는 작은 선물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슬로워크는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사랑의열매’ 브랜드와 연결되는 콘셉트를 만들었습니다.


[ 콘셉트 ]


‘사랑의열매’ 심볼을 활용하여 기부자들의 나눔이 결실을 이루는 과정을 심플한 그래픽과 스토리로 표현하고, 메인 스토리에서 파생된 다섯 가지 스토리에는 기부자와 함께해온 시간을 담았습니다. 위의 스토리는 이번 기부자 예우 패키지를 아우르는 아이덴티티가 되어 모든 구성품에 통일성 있게 적용되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감사카드 15종과 책갈피, 노트, 감사장, 씨앗 패키지 등이 있습니다. 은은한 색감과 다양한 후가공을 활용하여 디자인 콘셉트와 어우러지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제작하였습니다.



[ 감사카드 ]

감사카드는 총 15종으로 5주년을 주기로 서로 다른 디자인과 문구가 적용됩니다.



[ 책갈피 ]

기본 구성품인 책갈피는 책갈피 용도 이외에 감사카드를 고정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

5주년, 10주년 기부자 패키지에 포함되는 노트는

모노톤의 다른 구성품들과 구분되도록 연한 핑크색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감사장]

10주년, 15주년 기부자 패키지에 포함되는 감사장은 금박으로 처리하였습니다.



[씨앗패키지]

15주년 기부자 패키지에는 특별히 가든하다 씨앗 패키지가 선물로 포함되었습니다.

(가든하다 씨앗 패키지)



다양한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이 있지만 대부분 감사편지, 정기 메일, 소식지 발송 정도로 그쳐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번 기부자 예우 패키지를 통해 기부자들이 자신의 기부에 만족하고, 기부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있다는 공감을 불러오기를 바랍니다.



by. 고슴도치 발자국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