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튼튼, 마음도 튼튼, 지구도 튼튼하게 만드는 자전거.
환경유해물질을 단 1%도 배출하지 않으며, 지속적인 유지비용도 많이 들지 않기에, 현대인들에게 사랑받는 운동인가 봅니다. 더군다나 요즘은 날씨까지 화창해서 자전거 타기엔 더욱 좋죠!!



 
한 장의 잡지 화보가 아닙니다. 사진속의 사람들 하나같이 멋지고 건강해보입니다. 그리고 발견할 수 있는 또 한 가지 사실. 그들은 자전거를 타기 안전하고, 편안한 운동복 차림이 아니라, 모두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패셔너블하게 꾸미고 있다는 것!!!심지어 미니 스커트하이힐까지. 가방은 자전거 앞 바구니에 담거나, 어깨에 메고, 자전거 색과 소품의 색까지 맞추는 센스까지 발휘하네요. 바로 이 사진들은 Copenhagen Cycle Chic이라는 블로그에 올라온 것들입니다.





지구촌 전체로 퍼져나가고 있는 자전거 물결, Copenhagen Cycle Chic.


Copenhagen Cycle Chic은 코펜하겐에서 처음 시작된 자전거 문화 블로그입니다. 그러나 이젠 그 코펜하겐을 넘어 런던, 벨기에, 오타와, 로스앤젤레스 등으로 급속히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10, 20대의 여성들이 이 블로그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에게 자전거는 생활과 패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이죠. Copenhagen Cycle Chic Blog go!!




이 블로그를 통해서 사람들은, 패셔너블한 복장으로 자전거를 타며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올리고, 서로를 뽐냅니다. 하지만 누구나 생각하는 단순한 패션 트렌드 블로그가 아닙니다. 블로그에서 자전거에 대한 정보도 공유하고, 올린 사진들을 통해 블로그를 보는 사람들의 내면에 숨어있는 자전거 타기의 욕구를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한 마디로 자전거 타기 캠페인 역할까지 해내는 셈이죠. 또한 전 세계에 자전거에 관련한 블로그와 모임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Copenhagen Cycle Chic 관련 영상. (영상물 초반에 등장하시는 남성분이 Copenhagen Cycle Chic블로그를 만드신, Mikael Colville-Andersen 입니다.)


단순히,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자전거를 타세요!, 자동차 대신 자전거를 이용합시다! 를 외치기 보다, 사람들이 그들의 관심을 스스로 가지게 만든 자전거 문화 블로그.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고, 공기오염도 줄이고, 게다가 패셔너블한 센스까지 얻을 수 있는 모임입니다. KOREA Cycle Chic이란 블로그도 생겨나서 우리나라의 수많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을 자전거의 생활로 초대하고 싶습니다!!!

▲ 자전거가 일상화된 모습.







*출처: http://www.copenhagencyclechic.com/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