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weeb은 목적지까지 페달을 밟아서 움직이는 자전거 모노레일입니다.







플라스틱통 안에 설치되어 있는 페달을 열심히 밟아주면, 모노레일이 앞으로 갑니다. 간단하죠.







즐거워보입니다.




2인승도 있구요.





이런 바이크 모노레일을 도시 전역에 설치한다면?
무모해 보이는 이 이야기도 구글이 하면 다를지도 모릅니다. 구글은 이 바이크모노레일을 도시 위에 설치하는 프로젝트에 지금까지 13억원 정도를 들여 연구를 진행해왔습니다.





Shweeb 은 발로 페달을 굴려서 가는 친환경 이동수단 입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이 지금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 중에 하나는 그 놀라운 속도에 있습니다. 우선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선로 위를 이동하기 때문에, 자동차 도로위 정체와 같은 지체현상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에 관광용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토 타입의 Shweeb 시스템에서 사용자들은 평균시속 45km/h의 속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Shweeb의 설계자에 따르면, shweeb의 사이클에는 7개의 기어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누워서 타는 자세는, 동력을 보다 쉽게 전달 할 수 있는 자세일 뿐만 아니라, 일정거리를 이동하는데 가장 편안한 자세라고 합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이미 큰 히트 상품으로 떠올랐다고 하는데요. 구글에서는 이 shweeb 시스템이 앞으로 미래의 도시에서 새로운 대안적인 통근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도시의 풍경을 감상하면서, 몸을 쓰면서 움직이는 모노레일 Shweeb!
실제로 도입된다면, 건강에도 좋고 빠른 시간안에 정체없이 회사까지 이동할 수 있으니, 매일매일 출근길이 바이크 모노레일 덕분에 즐거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조기도입을 희망해 봅니다.^^


출처: http://shweeb.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