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 여름엔 오아시스 같은 존재로, 한 겨울엔 따뜻한 손난로 같은 존재로 365일,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하지만 커피 한 잔이 만들어지기 위해선 저개발국 커피 생산자들은 하루 종일 커피농장에서 힘들게 일해야만 한다는 사실!!! 그래서 시작된 공정무역.


그들에게 정당한 가격을 주고 구매한 제품을 선진국 소비자가 구입하도록 유도하는 윤리적 운동으로, 저개발국 빈곤퇴치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죠. 그 중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는 아름다운커피.


아름다운커피는 페루커피 '안데스의 선물', 우간다커피 '킬리만자로의 선물', 네팔의 커피인 '히말라야의 선물'등의 커피를 주력상품으로 하여 '아름다운홍차', 정직한 '핫초코', 지난 발렌타인 데이에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초코렛' 등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는 공정무역 브랜드입니다. 아름다운커피는 커피 생두 매입 하한 가격 원칙, 생산자 직거래 원칙, 생산지의 생태적 환경 보존의 원칙, 지속 가능한 발전의 원칙 등 보다 윤리적이고 정직한 신념을 가지고 공정무역 사업을 펼쳐왔죠.

아름다운커피의 공정무역커피 한 잔이 가져온 아름다운 변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아름다운커피를 통해 네팔, 페루, 우간다의 커피 농가 16,110가구가 공정무역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히말라야의 선물’ 생산지인 네팔에서 가정이 어려운 학생, 성적이 우수한 학생 등 약 500여 명의 장학생을 선별하여 교복, 신발, 문구류를 지원하고 있고, 커피 재배를 희망하는 네팔의 영세 농민들을 위해 3,000여 그루의 커피 묘목을 보급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커피는 산지 공동체 발전을 위해, 2009년 커피 대금 외에 17,242달러의 공정무역 프리미엄을 지급 하였습니다.

생산자들을 먼저 생각하는 공정무역 활동을 펼치는 아름다운커피!
아름다운커피의 공정무역 제품과 직영카페 이용하기, 세미나, 일일카페, 커피출동 등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을 통해 윤리적이고 합리적인 소비자가 되어보는건 어떨까요~ 추운 날씨엔 꽁꽁 언 두 손도 따뜻하게 녹여보구요~  

 

더 많은 액션카툰을 만나며 하루에 한가지씩 액션을 실천해 보아요~ 액션 캠페인 블로그 GO!!!

함께하는시민행동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시민문화를 만들어봅시다!!! CLIC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