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진실만을 말하는 육류제품 라벨~!!!

시장이나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제품 뒷면의 라벨을 잘 확인하시나요?

 

 

유통기한은 지나지 않았는지, 해로운 성분은 포함되어있진 않은지 꼭,꼭! 확인해보셔야 할 테지요. 하지만 간혹 미디어에서 이런 진실만을 포함해야 할 라벨들이 거짓을 말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할 때면, 정당한 권리를 누릴 소비자로서 억울하고, 화가 나기도 합니다.

 

 

이런 가짜라벨 문제는 세계의 소비자들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색다른 육류제품 라벨을 제안한 디자인 회사가 있습니다.TO-GENKYO!!!

 

 


 


 

모래시계 모양의 육류제품 라벨, 모양만이 특별할 뿐 바코드며 제품 정보는 기존 라벨과 같은 것 아니냐구요???

이제부터 잘 보세요~!! 


 

 

 

고기가 포장되고 소비자에게 팔리지 못해 판매대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모래시계의 색은 짙어집니다. 바로 고기가 신선도가 떨어지면서 뿜어내는 암모니아가스에 이 라벨이 반응하며 색을 바꾸기 때문이죠.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이지 않나요??

 

 

모래시계 역시 시간을 상징하는 전 세계의 대표 아이콘입니다. 라벨의 컨셉과 딱 맞아 떨어지는 선택이였죠~. 앞으로도 시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소비자들과 식품의 관계를 정직하게 만들어내는 것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