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보건의날, 심폐소생술을 배워보아요~!!!

4월 7일 오늘은 보건의 날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하늘에선 방사능비가 내리고 있지만요.

 

 

보건의 날은 국민 건겅의 증진을 위해 만들어 졌다죠? 그래서 인지 각종 보건 교육행사나 세미나가 열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슬로워크도 준비했습니다. 바로 심폐소생술 교육!!! 

 


초등학교에서부터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은 강조되어 왔지만 정작 성인 남녀들 중 과연 몇이나 정확하게 이 방법을 숙지하고 있을까요? 위급한 순간 누군가 심폐소생술을 알고 있다면 한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낼 수 있는 기적을 이룰 수 있을 텐데요.

 

한 신문기사에 따르면 심장질환으로 인한 심장마비가 국내 사망원인 3위에 자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심장마비는 발생되었을때 바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사망이나 심각한 뇌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한심폐소생협회에서는 1~4분 사이에는 소생술을 실시하면 뇌손상 가능성이 거의 없고 합니다. 그러나 4~6분이 경과된 시간에는 뇌 손상 가능성이 높다라고 판단하며 6~10분 사이에는 뇌손상이 확실하다고 합니다. 10분 이상의 경우 심한 뇌  손상 또는 뇌사 상태가 된다고 하니 심장마비로 쓰러진 환자에게 바로 4분 이 가장 중요한 시간인 것 같네요. 가족, 친구, 가까운 지인등 어느 누구를 막론하고 누군가의 죽음은 큰 충격을 주게 마련이지만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얼굴한번 보지못하고 하늘로 보낸다는 것은 더 슬픈일이죠.

 

 

영상 하나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잠깐만 이라도 영상에 집중하시고 심폐소생술을 배워 보시면 좋겠네요.




 


 

 

또다른 심폐소생술 영상을 준비해봅니다. 조금 놀라실지도 몰라요~!!!! <19세이하 청소년 관람불가>

 

 


 


너무 선정적인 영상이었나요? 그렇지만 이 영상은 심폐소생술<cpr>을 널~리 홍보하는 캐나다의 공익광고캠페인 입니다.
캐나다의 한 란제리 브랜드가 프로모션으로 진행했다고 하지요. 그래서 아마도 영상속 두 주인공이 란제리 차림으로 등장한 것 아닐까요?

 

위험사항 파악
도움 요청
보고, 듣고, 느끼기
기도 확보
두 번 입김
가슴 압박
이제, 반복

 

공익캠페인이라 하기엔 좀 많이 선정적이지만 그래도 머리에 쏙쏙 들어오네요~. 선정성을 통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심폐소생술<cpr>대해 알리고자 했던 것입니다. 예상대로  엄청난 홍보 효과도 얻었다네요.

 

 

공식사이트 방문하기>>>www.supersexycpr.com

 


 

 by 토끼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