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하늘에서 땅으로.. 거꾸로 커가는 식물.

하늘에서 자라는 식물이 있다면 어떨까요? 생각만해도 재밌는데요. 오늘 소개할 화분은 이 재밌는 생각을 직접 시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름하여 Sky Planter. 하늘에 심는 의미를 가진 이름처럼 이 화분은 땅에 놓는 것이 아닌 공중에 매다는 화분입니다.

 

 


뉴질랜드 출신의 디자이너 Patrick Morris에 의해 만들어진 Sky Planter는 이런 참신한 디자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생활하는 일터와 집에서 식물을 키우게 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Sky Planter의 장점은 다음과 같이 나열할 수 있는데요.

그 첫번째는 바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무실이나 집의 거실에서 가장 많이 남는 공간은 천장이죠. 일상생활에 방해가 안되면서 화분을 걸어 놓고 식물을 키울 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입니다.

 

두번째 장점은 물의 보관성인데요. 화분 위에서 아래로 물을 주는 기존의 화분과 달리 Sky Planter는 그 고유의 물 저장통이 화분속에 있어 아주 천천히 물을 뿌리에 공급합니다. 이로 인해 필요이상으로 물이 흐르거나 또 쉽게 증발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물을 아껴쓰는 화분이니 당연히 친환경적이겠죠?

 

세번째로는 바로 모든 식물이 주는 신선한 산소 공급입니다.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면 공기와 습도를 조절해주는데 좋습니다.

 

네번째로는 살림을 하는 분들께 좋을 것 같은데요. 바로 이 Sky Planter를 주방에 걸어 놓고, 다양한 허브나 식재료를 키워 신선한 재료로 요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혹시나 거꾸로 매달면 흙이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할수도 있는데요, 아래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덮개가 있어 흙이 새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리어덥터 사이트등을 통하여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사무실이나 집에 공간이 모자라 식물 키우기가 어려웠던 분들이나 무언가 신선한 변화를 필요로 하시는 분이라면 위에서 아래로 키우는 이 화분으로 시작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사진 출처 및 Sky Planter의 웹사이트: http://www.boskke.com

 

 

 

by 토종닭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