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장마가 끝이나고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거기에 습한 기운까지 더해져 사람들의 불쾌지수를 높이고 있지요. 그렇지만 이렇게 긴 장마가 끝났기에 곧 열릴 각종 여름 페스티발과 휴가가 더욱 즐거워지는 것이겠죠?

  

오늘은  각종 여름 휴가지와 캠핑장, 페스티발에서 친환경적으로 생존할 수 있는 재미있는 제품 몇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첫번째, 감자전분 우비! I WAS A POTATO~

 

여름철 불청객, 소나기. 축제나 스포츠 경기, 야외 공연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소나기를 만나면 정말 막막하죠. 우산을 쓸 수도 없고, 그렇다고 흥겨움을 깨고 공연을 중단시킬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그래서 대부분 일회용 비닐 우비를 꺼내 입곤하지만, 공연이 끝난 후 그 자리에 그대로 우비를 벗어두고 가시는 분들이 태반이라 그 쓰레기 양 만해도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감자전분 우비가 있디면 이젠 걱정할 필요가 없겠네요. 비닐우비대신 감자 전분으로 만든 우비를 입으세요!

 

아래 사진의 감자전분우비는 이름 그대로 감자전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허나 일반 비닐우비처럼 철저한 방수는 물론이고, 100% 자연 분해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우비 곳곳에 씨앗이 들어가 있어 분해가 된 자리에 싹을 돋아난다고도 합니다.

 

여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들이 한창 열리고 있는데요. 비가 오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만 일 비가 왔을 때 이런 감자전분 우비가 구비되어있다면 참 좋을 것 같네요^^


 

 

 

 

두번째, 착한 쪼리!

 

 

 

 

바닷가나 갯벌에서 플립플랍만한 신발이 없지 않나요? 이 신발은 공정무역을 통해 수입된 라텍스로 만들어졌으며(따라서 자연분해 됨) FSC인증을 받은 식물성 접착제를 이용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세번째, 캠핑장 샤워기! 

사실, 이 제품은 더운 여름 보다는 조금 선선한 가을날의 캠핑에 보다 적합할 것 같네요. 하지만, 무더운 여름에도 냉수 샤워는 두렵기도 하고, 재미있는 물건이나 함께 소개해드릴께요~  이 제품이 있다면 캠핑장에서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거나 손이 시렵게 찬 물로 설겆이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물을 담아 나무에 걸어두면 태양열을 이용해 저절로 물을 데워주기 때문이죠.


 

 


 

꼭 위에 소개된 제품이 없다고  GREEN 캠핑과 휴가 혹은 페스티발이 되지 못하는 건 아니겠죠? 늘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는 마음이 가장 중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by 토끼발자국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