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섬뜩하지만 유쾌한 캠페인 '바보같이 죽는 방법들(Dumb Ways to Die)'

호주의 한 광고 대행사에서 만든 안전사고예방 동영상이 유투브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흥겨운 리듬과 귀여운 캐릭터들이 상생활에서 조심해야 할 안전사고들을 애니메이션으로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공개 한지 1달이 채 안 됐는데 조회수가 벌써 3천만을 넘었다고 하네요. 먼저 감상해보시죠. ^^





주 멜버른의 Australia's Metro Trains는 매년 줄지 않고 일어나는 철도 관련 사고들을 예방하기 위해 이 캠페인 영상을 기획했다고 하는데요, 중독성 있는 멜로디 덕분에 사람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위의 캐릭터들은 Dumb Ways to Die의 홈페이지에 가면 만날 수 있는 캐릭터들입니다. 하나씩 눌러보면 캐릭터들이 사고당하는 장면이 연출됩니다. 섬뜩하긴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지요.





달콤한 목소리와 함께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마냥 귀엽기만 한 것이 아니라 부주의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사고들을 재밌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좀 자극적인 장면들도 있지만 캐릭터와 재밌는 상황 덕분에 거부감이 크게 들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영상을 보다 보면 "Dumb Ways to Die"를 흥얼거리게 되기도 하지요. 그럼 본격적으로 "바보같이 죽는 방법들(Dumb Ways to Die)" 중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et fire to your hair (자기 머리에 불 붙이기) 





Poke a stick at a grizzly bear (곰 막대기로 찌르기)




Invite a psycho-killer inside (싸이코킬러 집에 초대하기) 





Keep a rattlesnake as pet (애완동물로 방울뱀 키우기)





Sell both the kidneys on the internet (인터넷에 콩팥 팔기)





Stand on the edge of a train station platform (기차역 플랫폼 끝에 서있기) 





Drive around the boom gates at a level crossing (차단기를 무시하고 건널목 건너가기)






많은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한다는 측면에서 볼 때, "Dumb Ways to Die" 캠페인은 성공적인 캠페인이 아닐까 합니다. 조금은 가볍지만 메시지는 정확하게, 달콤한 목소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그리고 귀여운 캐릭터들까지! 때론 너무 진지하기만한 캠페인보다는 재밌고 유쾌한 캠페인들이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는 것 같습니다.


혹시 영상을 다 보고 난 후 나도 모르게 Dumb Ways to Die~를 흥얼거렸던 분들은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mp3를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자료출처 : http://dumbwaystodie.comhttp://dumbwaystodie.tumblr.com


 

by 펭귄 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