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트나 시장 곳곳에 빛깔 좋은 빨간 사과들이 자주 등장하고 있더군요. 아삭아삭 맛도 좋고 반질반질 붉은 그 모습이 마치 빨간색 하트를 떠올리게 합니다.

 

가끔 달력을 보다 종종 사랑을 고백하기 위한 많은 ‘데이’에 웃곤 합니다. 블랙데이, 로즈데이... 그러면 혹시 사과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10월 24일은 과일 ‘사과’를 주고받으며 ‘사과(謝過)’의 말을 나눈다는 사과의 날 입니다.

 

사과 데이의 시작은 명절 이후 급감하는 과일 소비를 높이기 위함이었습니다. 과수 농가를 위해 시작된 우리나라만의 ‘데이’인 것이죠. 시작은 그렇지만, 지금은 하트를 닮은 빨간 사과를 건내며 마음을 나누는 날입니다.

더구나 사과는 꾸준히 먹으면 호흡기부터 소화기까지 몸 전체 곳곳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합니다. 빨간 사과에 마음을 담아 반은 상대에게 주고, 나머지는 건강을 위하여 자신에게 선물해보세요.


다가오는 10월 24일 가족, 친구, 선생님 혹은 직장상사나 선후배, 이웃 등 주변의 사람들과 서로의 사소한 오해나 섭섭함, 미움의 감정을 훌훌 털어 버리고 용서와 화해, 미안함과 고마움 등 사랑의 마음을 사과로 전해봅시다!!! 사과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는 사실!!!



더 많은 액션카툰을 만나며 하루에 한가지씩 액션을 실천해 보아요~ 1액션 캠페인 블로그 GO!!!

함께하는시민행동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시민문화를 만들어봅시다!!! CLICK!!!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low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