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레몬으로 미스트만들기

어느덧 4월, 완연한 봄입니다. 점점 따뜻해지고 꽃이 피는 봄이 되면 기분도 좋고 설레기도 하죠. 하지만 봄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은데요, 봄의 불청객이라 불리는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입니다. 어느 순간 날씨보다 미세먼지를 먼저 체크하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이러다 보니 기관지나 피부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고 트러블 진정, 각질 제거와 미백효과 등 봄철 피부 관리에 탁월한 레몬으로 4월을 시작하면 어떨까요?





그래서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 레몬 미스트를 준비했습니다. 그럼 만들어볼까요?





재료는 간단합니다. 500ml 기준으로 레몬 4개, 정제수, 글리세린, 계량컵과 미스트 용기입니다. 정제수와 글리세린은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스트 용기는 깨끗이 씻은 후 완전히 건조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스트를 만들기 전 가장 중요한 단계가 있는데요. 바로 레몬세척입니다. 레몬 껍질에는 농약과 왁스가 묻어있어서 깨끗이 세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몬을 세척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베이킹소다와 굵은 소금 외에도 뜨거운 물에 담가 놓기 등 다른 방법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어떤 방법을 이용하든지 두 번 세척하는 것이 안전하겠죠? 


천연 미스트이다 보니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그리고 햇빛에 노출되면 안좋으니 저녁에만 사용해주세요. 이점 유의하시고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어볼까요?



1. 레몬 손질하기



미리 깨끗이 세척한 레몬을 반으로 잘라 레몬즙을 짭니다. 레몬스퀴저를 이용하거나 도구가 없다면 레몬을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돌린 후 손으로 레몬을 감싸 쥐고 짜면 됩니다. 레몬 4개를 모두 사용하면 됩니다.




2. 레몬즙에 정제수 넣기



계량컵에 레몬즙과 정제수를 3:7 비율로 넣습니다. 500ml를 기준으로 레몬즙은 150ml, 정제수는 350ml를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미리 소독한 미스트 용기에 다시 담습니다.



3. 글리세린으로 마무리



마지막으로 글리세린을 넣습니다. 글리세린은 50ml에 2방울이 적당하므로 20방울을 넣고 용기를 흔들어 잘 섞어주면 천연 레몬 미스트가 완성됩니다.


어떠세요? 생각보다 참 쉽죠?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란 한 화장품 광고의 유명한 카피처럼 봄이 지나가기 전, 레몬을 피부에 양보해보세요. 또 주위 분들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 같네요.






* A4 종이에 출력해서 사용할 수 있는 PDF 파일입니다. (실제 사이즈로 출력하면 됩니다)

레몬으로미스트만들기.pdf




다음에는 레몬시리즈 2편, ‘레몬으로 스크럽 만들기’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by 코알라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