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에펠탑의 불빛을 꺼주세요. 어스아워(Earth Hour)

D-11, 3월 28일은 전 세계의 불빛이 사라지는 날입니다.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지구를 위해 전등을 끄는데요. 2007년 시드니에서 시작된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는 현재 162개국에서 참여하는 지구를 위한 날입니다.     

(어스아워(Earth Hour) 소개글 보러 가기)





나라마다 참여하는 방법이 다를 텐데요. 프랑스 파리에서는 에펠탑의 불빛을 끕니다. 왠지 가장 파리다운 방법으로 지구를 위해 동참하고 있는 듯하네요. 지금은 이 행사가 많이 알려지도록 earthhour.paris 라는 웹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불이 켜진 에펠탑이 보입니다.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3월 28일 어스아워까지 남은 날이 표시되며, 아래 참여하기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에펠탑 전등의 남은 개수 160개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지도를 확대하면 각각의 전등이 확대됩니다. 



불이 켜있는 전등을 하나 선택하여 페이스북과 연동하면 선택된 전등을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불을 끈 전등을 다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걸 볼 수 있네요. 


현재까지 에펠탑에 남은 전등의 개수는 109개입니다. 각각 불을 끌 때마다 WWF(World Wide Fund for Nature) 세계환경단체에 1유로가 기부됩니다. 3월 28일 8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실제로 파리의 에펠탑의 불이 꺼지는데요. 웹사이트와 SNS를 활용해 사람들에게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와 기부를 동시에 이끌어 내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3월 28일 토요일 한국에서도 참여자가 곳곳에 숨어있기를 바라며, 한 시간 동안의 불빛을 지구를 위해 양보해 주는 건 어떨까요. 



자료출처: Earth hour Paris


                                                                                                                   by 종달새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