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바람보다 빠른 풍력 자동차?!






바람의 힘으로만 가는 자동차를 보셨나요?

전기로 가는 자동차, 식용유로 가는 자동차, 콩기름으로 가는 자동차, 페달을 밟아서 가는 자동차는 어디선가 본듯 한 기억이 나지만 이건 좀 색다릅니다.  오로지 바람으로만 가는 자동차입니다.


그래도 그렇게 색다를게 없다구요?
그러면 이건 어떠세요.
바람의 힘으로 가지만, 그 바람보다 더 빠른 자동차입니다.
이 자동차는 단순히 돛단배처럼 바람의 힘을 뒤에서 받도록 큰 돛이 달려있을까요?  아닙니다. 이 자동차에는 돛대가 달려있지 않았습니다. 궁금하시죠?

자 공개해볼까요?









바로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 자동차가 놀라운 것은 바람의 힘으로 달리지만 바람보다 더 빠르다는 것인데요~
이걸 가능하게 만든 주인공은 바로 산호세 주립대학의 Aero 연구팀입니다.











바람보다 빠르다는 건 정확히 어떤 정도의 속도일까요? 이번 주행에서는 바람보다 2.8배 빠른 속도를 기록했습니다. 이걸 시속으로 환산하면 200km/h 정도에 육박하는 속도입니다!






위의 프로펠러 부분을 앞으로 살짝 접으면, 이런 모양으로~
후원사의 브랜드로고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이렇게 빠른 바람자동차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벼운 무게의 유선형차체"
하지만 그 간단한 방법을 실제로 구현화해내는 것은 전혀 간단한 일이 아니었지요.

자동차에 달린 5m 크기의 프로펠러는 바람에 의해 회전합니다. 그 회전에너지는 자동차 바퀴의 움직임으로 기계적으로 변환됩니다. 바람을 받아서 프로펠러가 돌아서 자동차가 앞으로 나가기 시작하면 그로 인해서 프로펠러는 더 빠른 바람을 맞이하는 셈입니다.






바람을 동력원으로 삼는 자동차가, 그 바람보다 더 빠를 수 있는가에 대한 여부는 오랫동안 과학계의 뜨거운 논쟁거리였습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일종의 선입견은, 바람보다 더 빠르게 달릴 수 없다는 것을 기정 사실 처럼 받아 들이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선입견을 보기좋게 깨뜨려버린 셈이지요.

이 자동차를 개발한 릭 카바랄로는 이렇게 말합니다.

"선입견을 그냥 깨어버리세요, 그러면 당신은 더 큰것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역시 그 바탕에는 생각을 구현화하기 위한 그들의 노력이 있었습니다. 연구팀은 오랜기간동안 연구에 연구를 거듭했죠.






역시 멋지고 위대한 작업들은, 평소에 습관적으로 생각하는 것들을 잠시 다르게 생각해보는 것으로부터 출발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작은 생각들이, 멋지고 위대한 창작으로 발현되는 그날 까지,

오늘도 바람자동차는 열심히 앞으로 달려나갑니다.^^






출처: http://www.fasterthanthewind.org/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