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ea

The city 2.0, 당신의 도시를 더 좋게!

 

 

 

TED라는 단체를 아시나요?
http://www.ted.com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 저명한 사람들의 수많은 주제에 관한 강의, 강연을 무료로 웹사이트에 공개하는 미국의 비영리 재단인데요, 매년 이 TED라는 단체에서는 세상에 영감을 전하기 원하는 사람에게  TED상을 수여합니다. 특이하게 2012년 수상자는 사람이 아닌 아이디어에게 돌아갔습니다.

 

 

 

 

 

 

그 영광을 차지한 아이디어 The city 2.0은 도시를 더 아름답게 만드는 아이디어를 의미합니다. TED는 시상식 이후에 사람들이 이러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었고, 아이디어를 내어 준 사람들 중에서 10명을 선정하여 한사람 당 1만 달러씩 나눠주기로 했습니다.

 

 

 

 

 

 

 

http://www.thecity2.org/

더 시티 2.0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놀이, 교육, 음식, 교통수단 등 커다란 분류가 동그라미 안에 표시되고, 실제로 좋은 아이디어를 내서 선정된 사람에 대한 설명이 나타나 있는데요, Share Your Story라는 버튼을 눌러서 실제로 아이디어를 낼 수 있습니다.

 

 

 

 

 

이미 확정된 5명중에서 한명은 우간다의 예술가입니다. 이 예술가는 놀 수 있는 곳이 매우 부족한 우간다 슬럼가 아이들을 위해 놀이공원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이 놀이공원에 비행기 모양의 구조물을 세웠는데, 다름 아닌 플라스틱 병과 버려진 플로피 디스크와 같은 것들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즉, 버려지는 자원을 슬럼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이용한 것입니다. 환경도 살리고, 아이들이 뛰어놀 곳도 만들고 정말 멋진 아이디어가 분명합니다.^^

 

 

 

 

 

 

 

 

사람들뿐만이 아니라 수많은 기업도 이 아이디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the city 2.0을 후원하고 있고, 실제로 IBM, Autodesk 와 같은 곳들이 소프트웨어와 같은 다양한 것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훌륭한 한사람이 고민하는 것보다 모두가 함께 고민할 때 멋진 아이디어가 나온다는 사실을 믿은 TED의 생각이 참 멋지네요. 참가에 어떠한 제한도 없고 그저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앞으로 the city 2.0에서 대한민국의 도시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멋진 아이디어가 나오면 좋겠네요. ^^

 

출처 http://www.thecity2.org/

by 두루미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