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올림픽

8월의 대한민국은 런던 올림픽의 열기로 뜨겁습니다. 슬로워크에서는 런던 올림픽의 열기와 발맞춰 올림픽과 관련된 몇 가지 통계들을 살펴볼까 합니다.

 

몇 개의 인포그래픽을 통해 어떤 흥미로운 통계들이 있는지 한번 볼까요

 

런던 올림픽의 경제적 효과(econimic impact)를 나타내는 인포그래픽입니다. 여름기간 동안 7억5천만 (영국)달러의 지출증가를 예상하고 있으며 어떤 분야에 얼마의 지출증가를 가져올지 나타내주는 통계입니다. 가장 큰 증가액은 현금증가액이 될 전망인데요. 보험에 2백7십만 달러, 호텔 관련 천만달러 이상, 소매유통업에 2천만 달러 가량의 지출증가를 가져올 거라 예상이 됩니다.

 

 

 

이번은 올림픽 기간중 안전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올림픽 기간중 영국은 아프카니스탄에 주둔한 9,500개의 부대와 비교되는 17,000개의 부대가 올림픽안전에 대한 책임을 질 것입니다.

 

 

마지막은 조금 흥미로운 통계들 입니다.

 

올림픽 선수촌 및 선수와 관련되어 제공되는 제공품에 대한 통계인데요. 선수촌의 선수들은 얼마나 많은 생수를 소비할까요? 선수촌에 제공되는 생수의 양은 5백만병 이상이 될거라네요. 또한 선수들은 올림픽 기간중에 75,000리터의 우유를 소비할 것으로 보는데요. 그양이 암소 한마리가 10년간 생산하는 양과 맞먹는 양이라니 놀라지 않을수 없네요. 또한  선수촌에는 올림픽 스타디움 8만관중석의 6배에 달하는 나무, 꽃 그리고 식물들이 싶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잼있는 몇가지는 내용이 있는데요. 도룡뇽과 복싱 선수들이 사용하는 글러브에 관한 내용입니다. 올림픽 선수촌에는 2000여마리의 도룡뇽이 살았는데요. 그들은 모두 자연습지로 돌려보내 질 겁니다. 또한 올림픽 기간중에 복싱 선수들은 총 356벌의 복싱 글러브를 사용할것입니다.

 

지금까지 런던 올림픽과 관련된 몇 가지 통계들을 인포그래픽을 통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경제적 효과에 관한 내용도 있었고 몇 가지들은 실소를 짓게 하는 내용들도 있었습니다. 세계인의 관심이 런던으로 쏠렸고, 그 관심은 선수촌에 살던 도룡뇽에게까지 이어졌습니다. 

뜨거운 2012년 8월, 4,700개의 금,은, 동메달들이 800여곳의 시상식장에서 수여될텐데요. 우리가 받을 뜨거운 감동들을 기대해 봅니다.

 

출처 : www.confused.com ,    newsstream.blogs.cnn.com

 

posted by 기린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