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cial

오늘부터 눈여겨 볼 만한 여성단체 아홉 곳

몇 잔의 커피 값을 아낄 필요 없어요.

돈 많이 벌어서 커피도 마시고 후원도 많이 해요.



세상에는 멋진 일을 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슬로워크, 그리고 UFOfactory와 함께 일해온 여러 여성 또는 여성 인권 관련 단체를 소개합니다.


*슬로워크와 UFOfactory는 디자인과 테크놀로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사회적경제 및 비영리 영역에서 독보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며,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좋은 일자리 기반을 구축해 나가기 위해 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각 이미지는 단체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 이미지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각 단체 페이스북으로 이동합니다(탁틴내일 제외).


1. 한국여성민우회 http://www.womenlink.or.kr/


1987년에 설립된 한국여성민우회는 ‘생활 속의 여성운동’이라는 기조를 가지고 여성의 복지, 건강, 노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풀뿌리로부터의 변화를 만드는 지역여성운동 단체입니다.

한국여성민우회 후원하러 가기



2. 여성환경연대 http://ecofem.or.kr/


여성환경연대는 1999년에 만들어진 국내 유일의 여성환경운동 단체입니다. 여성의 관점에서 생태적 대안을 찾고 평등하고 지속가능한 녹색사회를 만들기 위해 교육하고 연대하고 협력합니다.

여성환경연대 후원하러 가기



3.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http://www.wmigrant.org/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는 이주여성이 한국사회 구성원으로서 인간의 기본 권리를 보장받고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상담, 교육문화사업,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하는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한국이주여성인권센터 후원하러 가기



4. 한국여성재단 http://womenfund.or.kr/

1999년에 ‘딸들에게 희망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범한 한국여성재단은 여성의 기본 인권 보장, 여성 임파워먼트부터 다양성 존중 및 돌봄사회 지원까지 커다란 영역의 일들을 해내고 있습니다.

한국여성재단 후원하러 가기



5.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http://kumsn.org/


2007년, 한국 아이를 입양하였던 리차드 보아스(Richard Boas) 박사가 설립한 이곳은 양육미혼모를 위한 권익 옹호 및 사회적 편견 불식을 위해 노력합니다. 미혼모 관련 연구, 미혼모 자립 사업, 포럼 및 심포지움 개최, 네트워킹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후원하러 가기



6. 탁틴내일 http://www.tacteen.net/

1995년에 창립한 여성과 아동, 청소년의 주체적인 삶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청소년 성상담 및 성교육 활동, 청소년 문화사업, 학교 폭력예방활동, 양성평등 가족만들기 운동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탁틴내일 후원하러 가기



7. 한국여성인권진흥원 http://www.stop.or.kr/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다양한 형태의 여성폭력을 근절하여 성평등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0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여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통해 여성인권 향상에 기여합니다. 진흥원 산하의 여성·아동폭력피해중앙지원단은 상담·심리치료·의료·수사지원·법률 서비스 등 피해자 중심의 종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8. 서울시금천직장맘지원센터 http://www.gworkingmom.net/


종합상담, 역량강화, 기업의 인사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직장맘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며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9.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http://www.wiset.or.kr/


위셋(WISET)은 과학기술을 통해 꿈을 이루고자 하는 여성을 육성하고 지원합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법·제도 운영지원, 일자리 지원, 교육·경력지원, 인재육성 등의 활동을 합니다. (사진: WISET Seo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