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잇몸의 날, 치아 건강 책임지는 아이디어 칫솔~!

            

 

 

 


물의 날, 기상의 날 등 3월에는 우리가 알아두고 실천하면 좋을 날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3월 24일은 조금 생소하지만 흥미로운 날이기도 한데요,
‘이(2) 사(4)이에 끼여 있는 각종 이물질을 제거하자’는 의미에서 24일로 제정된 '잇몸의 날'!


잇몸의 날은 '대한치주과학회'가 제정하여 지난 2009년부터 실행되어지고 있습니다.
평소에 소홀히 여길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잇몸 아닐까요~ 심각하게 느껴지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전체 질환 중 잇몸병 환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해가 갈수록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잇몸의 날을 맞이하여, 즐거운 양치질로 잇몸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아이디어 칫솔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건전지의 도움을 받지 않고 자가발전으로 양치할 수 있는 전동칫솔 'SHAKE toothbrush'입니다~!

양치질을 하면서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로 전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원리이지요~

 

우리는 약 3분 동안 700회 정도 칫솔을 흔들게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양치질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발생되는 운동에너지가 칫솔 본체의 축전지에 저장 되고,

전기에너지가 되어 열선과 UV LED를 작동시키는데요,

살균과 건조 기능을 하게 되어 세균을 1/50로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입에 넣으면 자동으로 구석구석 이를 닦아주는 원형 전동 칫솔 아이디어도 있습니다.

 

 

 

 

 

 

 

 

 

 

흔히 쓰는 칫솔이 아닌 칫솔모가 360도로 회전하는 칫솔은, 적은 양의 치약을 사용하여 손쉽게 구석구석

잘 닦아낼 수 있는것이 장점이라고 하네요.^^ 

 

 

 

 

 

 

 

 

 

 

 

전에도 한번 소개해 드린 적 있는 대나무와 천연 셀룰로오스 섬유로 만들어진 친환경 칫솔 입니다.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하며, 100% 생물분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버려져도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습니다.

놀라운 자생력을 갖춘 대나무의 성장 능력 덕분에 삼림 벌채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칫솔을 담은 포장지들까지 모두 생물성 분해가 가능한 영리한 칫솔 패키지이지요.

 

 

 

 

 

 

 

 

 


올바른 적정 양치 시간 3분! 잘 지키고 계신가요~?
우리가 정확히 지키기 어려운 양치 시간을 도와 줄 수 있는 모래시계 칫솔꽂이입니다.
치과의사들이 개발한 제품이라고 하네요~아이들도 재미있게 양치 시간 잘 지킬 수 있겠지요~!

 

 


잇몸병의 가장 큰 원인은 치아 표면에 생기는 치태(플라그)가 치아 표면에 남아있어 치석이 되며 생기는

세균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음주와 흡연도 잇몸 건강에 큰 적이지요.


규칙적이고 올바른 양치질과 함께, 1년에 1~2번 정도의 정기적인 스케일링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잇몸의 날, 그동안 소홀히 했던 잇몸 건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

 

 

 


by 다람쥐 발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