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Design

구찌(gucci)의 2012년 친환경 슈즈 & 선글라스!!

최근 브랜드 구찌(gucci) 올 가을 컬렉션들을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좀 특별한 라인들을 선보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Sustainable Soles

 

 

Sustainable Soles이란 주제로 친환경 제품라인을 공개하였습니다. 구찌(gucci)의 creative directer, Frida Giannini 가 디자인한 것으로 친환경소재를 사용해서 제작하였다고 하네요. 정확히 말하면, 바이오플라스틱이라는 소재로, 수소 세균이나 질소 세균의 미생물이 갖는 고분자 폴리에스테르를 합성하여 만들어져 일반의 플라스틱과 달리 폐기 후는 토양 속에서 분해하기 때문에 공해 문제가 없는 신소재로서 죄근 주목되고 있습니다.

 

 

 

플랫슈즈 형태의 여성라인과, 스니커스 스타일의 남성라인 두가지!!!

 

여성라인 The Gucci Marola Green ballet flats은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발 앞코부분에 구찌의 로고가 박혀있고, 소재 특성상 내구성이 강하고 유연합니다. 또한 남성라인 the California Green sneakers 발목이 긴것, 짧은 것 두가지 형태로 천연고무 바닥과  식물성 통가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식물성 통가죽이란 식물의 과실이나 줄기 잎에서 추출된 tanning액으로 유성을 한 것으로 내마모성이 강하고, 잘 늘어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네요.

 

 

 

신발 뿐만 아니라 선글라스도 있더군요~!!

 

선글라스 역시, 플라스틱 대체제로 주목 받는 혁신적 소재인 리퀴드 우드(Liquid Wood)를 사용해 가볍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100% 자연분해되며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명품라인에도 친환경 제품들이 속속 선보여지네요. 하지만 꼭 명품이 아니라도 친환경 제품은 많다는 사실~ 올 여름, 친환경 제품으로 시원하게 보내세요!!

 

 

 

by 토끼발자국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클릭^^ -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